실시간 뉴스



방통위 IPTV 담당과장, 청와대로 파견


IPTV·뉴미디어 과장 당분간 '공석'

방송통신위원회 박노익 융합정책과장이 청와대 방송통신비서관실에 파견된다.

방송통신위원회 관계자는 2일 "이번에 물의를 일으킨 김모 행정관 후임으로 박노익 융합정책과장을 추천, 다음 주부터 청와대로 출근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다른 방통위 관계자는 "청와대에서 업무 정상화를 위해 김모 행정관의 후임을 빨리 정해달라고 했다"며 "박 과장은 정통부 출신으로 방송을 아는 공무원"이라고 평가했다.

박 과장은 김모 행정관 후임으로 가게 되며, 이번 사건으로 사표를 제출한 장모 행정관 후임은 방통위가 아닌 다른 곳 출신이 가게 된다. 현재 박노익 과장에 대한 신원조회 절차가 진행되고 있어, 정식 발령은 늦춰질 전망이다.

박노익 융합정책과장은 2004년 국무조정실 규제개혁기획단에 파견근무한 바 있으며, 참여정부 시절 방송통신융합추진위원회에서 활동한 뒤 지난 해 방송통신위 출범이후 IPTV 사업자 허가 및 육성 정책을 펴 왔다.

하지만 방송통신위의 박노익 과장 후임 인사나 이번 향응·접대 사건으로 사표를 낸 뉴미디어 과장 후임 인사는 늦춰질 전망이다.4월 중으로 행정안전부의 '대국·대과제'가 시행되는 상황이어서 일부 과만 서둘러 인사를 단행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후임 인선은 대국·대과제 문제로 고심하고 있다"면서 "무보직 서기관들을 발령했다 혹여 관련 과들이 없어지면 발령이후 보직해임이라는 수순을 밟을 우려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융합정책과장, 뉴미디어과장 등을 포함한 방통위의 인사는 이번 사건에 대한 경찰의 수사 결과 통보이후 관련 자 문책과 비슷한 시기에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IPTV를 맡는 융합정책과와 케이블TV, DMB, 위성방송 등을 맡는 뉴미디어과가 모두 수장없이 당분간 돌아갈 수 밖에 없게 돼 미디어 플랫폼 정책의 공백이 생길 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강호성 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IPTV 담당과장, 청와대로 파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