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옥션, 불황 덕에 기업 소모성 제품 매출 '껑충'


종이컵 복사용지 등 3월 판매량 전년대비 105% ↑

종이컵, 자판기용커피, 판촉물, 복사용지 등 기업 소모성 제품의 온라인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불황에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하려는 자영업자들의 손길이 몰리고 있는 것.

옥션(www.auction.co.kr)은 기업 소모성 제품의 3월 판매량이 43만개에 달해 작년 동기(21만개) 대비 약 10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발표했다. 지난 달(36만개)에 비해서도 약 19% 증가한 수치다.

특히 종이컵(310%), 자판기용 커피믹스(190%), 박스 포장재(130%), 복사용지(90%), 판촉물(70%)등의 성장율이 높았다.

이 제품군이 모여 있는 사무용품 카테고리의 경우 구매자 중 개인이 아닌 사업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23%로 작년 같은 기간(11%)에 비해 2배 급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영세 업체들의 경우 사업자 ID가 아닌 직원의 개인 ID로 구입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이 비중은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옥션에서 종이컵을 판매하는 대상유통 백상익 사장은 "작년에 비해 단골 숫자가 30%가량 늘었는데 보통 1박스(2천개입) 단위로 평균 한 달마다 재구매가 일어난다"며 "불황에 조금이라도 아껴보려는 영세한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이용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옥션 사무용품 담당 CM 김충일 과장은 "5인 미만의 직원을 고용하는 중소 자영업자들의 경우 사무용품 수요가 크지 않아 오프라인 도매상을 이용해도 큰 가격 할인을 받기 힘들기 때문에 가격비교가 쉬운 온라인을 통해 구입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션, 불황 덕에 기업 소모성 제품 매출 '껑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