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와대·방통위 성매매 의혹사건 파장 클 듯


4월 국회 이슈화...인사 태풍 예고

지난 24일 발생한 청와대 행정관과 방송통신위원회 공무원들의 룸살롱 접대 및 성매매 의혹 사건의 파장이 쉽게 가라않지 않을 전망이다.

청와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문제가 된 행정관과 과장의 사표를 수리하고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또 다른 행정관도 징계한다는 방침이다. 문제가 된 케이블 TV 방송업체도 자체 내사를 벌여 관련 자를 사표처리했다.

하지만 각계의 성명서가 잇따르는 등 파장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사건은 4월 임시 국회때 정치쟁점화될 가능성이 높으며, 4월 대국·대과제 시행을 앞두고 방통위 내부의 인사 태풍도 예상된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은 31일 논평을 내고 "(구)방송위 시절부터 방송업체의 금품과 골프채 등 현물 수수 혐의로 징계가 내려지는 등 (구)방송위 출신 방통위 직원들의 비리는 예견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사건은 방송사들과 (구)방송위 출신 간부들간의 부적절한 관계를 밝히는 게 문제의 핵심"이라면서 "뉴라이트전국연합은 이번 사건에 대한 제보외에 방송, 통신관련 제보들을 자체 검증 후 책자로 만들어 4월중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주당도 30일 논평을 내고 "이명박 정부는 MB 악법의 상징인 미디어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이를 반대하는 언론인들을 무참히 구속하고 있다"면서 "이런 와중에 방통위에서 파견된 청와대 행정관이 업자로부터 접대를 받고, 성매수를 했다니 어처구니없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청와대는 행정관들과 업자와의 검은 거래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고 실태를 국민에게 보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치권 뿐 아니라 방통위 내부도 술렁이고 있다. 지난 2월 과장급 전보이후

구 방송위원회 출신들이 도맡았던 방송정책국에 옛 정보통신부 출신들이 상당수 포진했는데, 이번 사태로 추가적인 인력 이동이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방송정책국 5명의 과장 중 정통부 출신은 1명에 불과했지만, 방송정책기획과장과 지역방송팀장 등 2명으로 늘어난 바 있다. 여기에 이번에 뉴미디어과장이 사표를 내게 돼 공석인 상태다.

업계 관계자는 "이 참에 정통부 출신들이 방송정책을 주무르게 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와대·방통위 성매매 의혹사건 파장 클 듯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