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와대 행정관 불명예 '사표'…방통위, 징계할 듯


성매매 혐의 입건

청와대 방송통신비서관실 소속 행정관들이 향응·접대 혐의로 물의를 빚고 있다. 문제가 된 행정관 중 B씨는 사표를 냈지만, A씨는 방송통신위원회로 복귀돼 수사결과에 따라 중징계가 예상된다.

29일 청와대 및 방통위에 따르면 방통비서관실 소속 행정관 A씨는 지난 24일 저녁 서울 신촌에 있는 모 모텔에서 단속을 위해 잠복 중이던 경찰에 적발됐다.

경찰은 A 행정관을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지만, A씨는 성매매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청와대는 27일 국무총리실을 통해 A씨를 소속 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로 복귀시켜 징계절차를 밟도록 했다.

청와대는A 행정관과 신촌 룸살롱에서 술자리를 함께한 방통비서관실 소속 B 행정관에 대해서도 27일 부적절한 처신을 한 책임을 물어 제출한 사표를 수리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파견 공무원과 청와대 관련 조직에서 이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문제가 된 술자리에 유료방송 업체 관계자가 참석했고 A씨와 B씨외에 또 다른 방통위 공무원이 동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7일 확대비서관회의에서 "청와대 근무자는 윤리, 도덕적 측면에서도 한 점 부끄러움이 없어야 한다"며 엄정한 기강확립을 주문한 것으로 알져지고 있다.

방통위 고위 관계자는 "청와대와 총리실의 의지가 커서 (A 행정관에 대한) 징계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성매매 여부에 관계없이 공무원의 품위 유지 조항에 따라 파면 등 중징계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일이 수장 교체 등의 소문에 시달리는 청와대 방송통신비서관실에 대한 안팎의 불신을 키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방통위 관계자는 "IPTV에 대한 정책 실패 책임론이 부상하는 가운데, 이를 주도했던 방통비서관실에서 의외의 사건이 발생해 걱정"이라고 밝혔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와대 행정관 불명예 '사표'…방통위, 징계할 듯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