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빌리언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 (대표 김중태 www.mobilians.co.kr)는 12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결제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47조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 제2008-11호에 근거하여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이 기업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운영을 위한 5단계 관리과정(▲정보보호정책수립, ▲정보보호관리체계 범위설정, ▲위험관리, ▲구현, ▲사후관리)과 문서화, 정보보호대책 등 총 137개(446개 세부항목) 통제항목을 조직의 특성 및 환경에 부합되도록 적절하게 수립·구현해, 체계적으로 관리·유지하고 이행하는지를 심사하고 인증을 발급하는 제도다.

모빌리언스는 '유무선 통합 결제 서비스 운영' 분야에서 ISMS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술본부 홍명선 상무는 "지난 해부터 내부 정보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정보자산의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과 ISMS인증심사를 연계한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의 보안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결제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정보보호 운영과 관리를 강화해 전자결제(PG) 업계의 보안 시스템 수준을 끌어 올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빌리언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