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처협회 "IT융합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IT기반 융합기술 가이드북 발간

벤처산업협회(KOVA, 회장 서승모)는 IT와 비IT 산업간 기술융합 측면에서 상호 이해의 차이를 좁히고 실질적인 융합모델 발굴의 속도를 높이기 위하여 'IT기반 융합기술 가이드북'을 발간, 관련 IT중소벤처기업 및 공공기관, 비IT 분야 기업체 등에 배포한다.

IT기반 융합이란 IT가 기반 기술로서 비IT 산업과 융합해 비IT 산업의 고도화 또는 생산성 향상을 낳거나, 신기술 또는 신산업을 창출하는 현상을 말한다. IT 기술이나 서비스가 자동차, 조선, 의료, 국방, 건설, 기계 산업 등과 결합하는 것을 뜻한다.

가이드은 산업-IT 융합의 개념과 산업-IT 융합의 추진 현황을 정리했다. 특히 IT기술을 12개 핵심 기술로 정리하여 각 기술들이 비IT 산업들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를 맵 형식으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비IT 산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IT분야 파트너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IT기술별 업체현황도 수록하였다.

산업과 IT의 융합은 IT산업에는 성장모멘텀 약화의 극복과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비IT 산업에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창출과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에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가이드북은 IT융합전문협의회 홈페이지(www.itfg.or.kr)나 KOVA 홈페이지(www.kova.or.kr)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처협회 "IT융합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