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온미디어, IPTV용 게임 개발 '맞손'


"바투 IPTV 버전 개발해 글로벌 진출"

온미디어 게임이 마이크로소프트의 IPTV 솔루션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온미디어는 3일 온라인 두뇌전략게임 '바투' IPTV 버전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MS는 자사 IPTV 솔루션인 '미디어룸' 애플리케이션 개발도구(ADK)를 제공하고, 온미디어는 이를 바탕으로 바투를 IPTV 버전으로 개발하게 된다.

바투는 MS의 글로벌 영업망을 통해 국외에 소개될 예정이다. 또 온미디어가 향후 진행할 '월드 바투 리그'도 MS 미디어룸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가 가능하도록 개발할 방침이다.

MS 미디어룸은 IPTV 소프트웨어(SW)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연계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방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2007년 상용화 이후 미국 AT&T, 영국 BT비전, 캐나다 벨 사우스 캐나다, 독일 T온라인, 싱가포르 싱텔, 인도 릴라이언스 등 전세계 20개국 27개 사업자가 채택해 25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한국MS 김 제임스 우 사장은 "앞으로 국내 기업의 IPTV 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온미디어, IPTV용 게임 개발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