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크애니, 저작권보호 필터링 서비스 실시


불법 OSP 차단 서비스 제공

저작권보호 업체 마크애니(사장 이재용 www.markany.com)는 9일 음악 160만곡, 영화 1만건에 대한 동영상·음원DNA필터링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발표했다.

콘텐츠 식별기술인 워터마킹과 특징점을 기반으로 한 필터링 시스템은 유무선 단말기 콘텐츠의 불법 복제와 유통을 추적·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을 이용해 콘텐츠 식별 정보(UCI)와 저작권관리정보(ICN)를 포함하는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미디어 콘텐츠 재생 시 콘텐츠에 삽입된 식별정보인 워터마크를 검출, 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엠넷미디어, 씨네로닷컴과 지난 10월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뒤 진행된 사업이다.

회사측은 "현재 온라인 P2P, 웹하드 등 불법 온라인서비스제공자(OSP) 사이트에 적용중"이라며 "동영상이나 음원 파일에서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 신호를 분리해 고유 특성을 추출하는 시스템으로 높은 필터링율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방송, 연예 채널 등의 레디메이드콘텐츠(RMC)에 대한 불법 복제 콘텐츠를 차단할 수 있다.

또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중 불법 복제 동영상을 검색하고, 저작권 위반 콘텐츠를 비공개 등으로 차단해 사용자가 무의식 중 업로드한 콘텐츠에 대해 저작권침해 소송 등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를 사전에 방지한다.

이재용 마크애니 사장은 "국내 영상물 시장의 불법시장 규모가 2조 7천억원으로 합법시장 규모인 1조 3천억원의 배가 넘는다"며 "이용자들이 합법적인 테두리 내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크애니, 저작권보호 필터링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