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옥션스카이프 "구글폰에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이용하세요"


앞으로 스카이프를 구글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옥션스카이프는 구글의 모바일 플랫폼인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휴대폰에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VoIP)를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프 안드로이드용 베타 버전'과 인터넷 모바일 디바이스(MID)를 위한 '스카이프 MID 베타 버전'을 지난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전시회에서 선보였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두 가지 베타 버전을 통해 스카이프 가입자는 구글 안드로이드폰이나 여러 MID 단말기를 통해 ▲스카이프 가입자 간 통화 ▲개인 및 그룹 채팅 ▲스카이프 친구 온라인 상태 확인 등 스카이프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스카이프 안드로이드용 베타 버전은 미국과 영국에서 발매된 티모바일의 'G1'과 앞으로 출시될 안드로이도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노키아, 삼성, 소니에릭슨, 모토로라, LG 등 휴대폰 제조사에서 발매한 자바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인텔과 스카이프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카이프 MID 베타 버전은 모바일 기기에서 스카이프 화상통화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와이파이, 와이맥스, 이동통신망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때는 스카이프 이용 요금 외에 이용하는 통신망에 따라 해당 국가 휴대폰 사업자의 데이터 요금과 휴대폰 통화요금을 부담해야 한다.

옥션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스카이프의 두 가지 새 모바일 베타 버전 출시는 올해 스마트폰과 MID 시장이 크게 확대되리라 예상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김도윤기자 money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션스카이프 "구글폰에서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이용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