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털 지도 서비스, 키워드 경쟁도 치열


포털의 인터넷 지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주소창 지도 관련 키워드 점유율에도 변화가 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글인터넷 키워드 서비스 업체인 디지털네임즈는 12월은 11월에 비해 순위 이동은 적었지만 점유율에서 큰 변화가 있었다고 29일 발표했다.

네이버 지도는 11월과 12월 모두 주소창 키워드 순위 1위를 차지했지만, 점유율은 52%에서 32%로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위인 콩나물 지도는 29%에서 35%로 오르면서 네이버 지도를 1% 차이로 바싹 뒤쫓았으며 3위 파란 지도는 지난 달에 비해 5% 오른 15%를 기록했다.

구글 지도는 지난달에 비해 2% 상승한 4%를 점유하는데 그쳤으며 다음 지도는 변동 없이 4%를 기록했다.

디지털네임즈 관계자는 "실제 페이지뷰나 이용자수와 주소창에서 입력하는 키워드 점유율 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주소창에서 일어나는 변화 또한 지도 서비스의 치열한 경쟁을 보여주는 중요한 데이터"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네이버측은 "한글키워드 인터넷업체인 디지털네임즈의 조사는 표본에 있어 한계가 있을 수 있고 신뢰성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한 뒤 "코리안클릭 기준으로 네이버 방문자수는 11월에 비해 12월 들어 증가하고 있으며 페이지뷰도 별다른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반박했다.

◆코라인클릭 주간 페이지뷰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털 지도 서비스, 키워드 경쟁도 치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