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 "디지털정보화시대 묶이면 일자리 없다"


"4대강 사업은 '4대강 재탄생 사업'으로 개명"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디지털정보화 시대에 묶이다보면 빈부격차를 줄일 수도 없고 일자리를 만들 수도 없다"면서 "녹색시대를 열어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토해양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업무보고에서 "녹색기술을 얼마만큼 따라가느냐에 따라서 21세기의 승패가 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김은혜 청와대 부대변인이 전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4대강 사업을 '4대강 재탄생 사업'으로 개명했다.

이 대통령은 "4대강 사업은 일자리창출과 수로정비 뿐만 아니라 친환경이 포함돼야 한다"면서 "이제부터 4대강 재탄생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이 사업은 환경파괴가 아니라 오히려 환경이 살아나는 사업"이라면서 "4대강 재탄생은 녹색기술을 갖고 녹색탄생을 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 사업은 기후변화 문제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물이 생기고 바람 길이 생겨나면 그것이 곧 녹색경제로 이어진다"면서 "녹색성장에 주력하면 빈부격차도 줄고 고용효과도 커진다는 것이 세계적 추세"라는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공직자들이 이 4대강 사업의 개념을 홍수를 방지한다는 정도의 생각에서 벗어나서 한 차원 높은 목표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욱기자 ky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 "디지털정보화시대 묶이면 일자리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