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에서 KT 무선인터넷 무료


KT(www.kt.com)와 구글코리아(www.google.co.kr)는 17일부터 전국 30개 도시의 260여 스타벅스 매장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네스팟)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구글코리아가 스타벅스, KT와 손잡고 진행하는 대중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를 찾는 고객이면 누구나 자신의 단말기를 이용해 KT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무료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무선랜이 장착된 노트북을 이용해 메인 화면에서 '무료 인터넷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만 하면 된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접속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구글은 '전세계 정보를 체계화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글 미션을 국내에서도 실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T는 요금 부담이 없고 이용하기 편리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고객친화적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데 의미를 두었다.

3사의 이번 무료 무선인터넷 제공계약은 내년 말까지를 기한으로 하고 있다. 구글이 소비자가 이용하는 무선인터넷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이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는 "지금까지는 구글코리아 R&D 센터를 통해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출시에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이에 더해 다양한 사용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T 휴대인터넷사업본부 강국현 상무는 "파트너사와의 제휴로 고객들에게 KT만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으며, 수익금의 20%는 3사 공동명의로 자선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에서 KT 무선인터넷 무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