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바일 웹2.0 포럼, 차세대 모바일 웹 환경 컨퍼런스 개최


모바일 웹2.0 포럼(의장 김진홍)은 모바일 웹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인 '제6차 모바일 웹 엡스 캠프(Mobile Web Apps Camp)'를 오는 19일 서울 회현동 SK텔레콤 그린빌딩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차세대 모바일 시장 환경을 전망하고 한국 모바일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살펴보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 소프트뱅크코리아 류한석 소장, LG전자 김도년 부장, 마이크로소프트 서진호 차장 등이 참석해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와 사업 환경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모바일 웹2.0 포럼 의장인 SK텔레콤 김진홍 상무는 "한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강국임에도 모바일 웹 이용 환경이 매우 취약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모바일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매우 현실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모바일 웹2.0 포럼은 지난 2007년 3월 한국콘텐츠산업연합회(KIBA), SK텔레콤, KT, NHN,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이 주축이 돼 모바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발족한 단체다.

유선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의 연동 시스템을 표준화해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서도 유선 인터넷의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OK 표준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도윤기자 money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바일 웹2.0 포럼, 차세대 모바일 웹 환경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