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씨 '스프링노트' 10만 회원 돌파


엔씨소프트 산하 오픈마루스튜디오에서 서비스 중인 웹노트 '스프링노트'가 지난 해 서비스 개시 이래 10만 회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스프링노트'는 글쓰기에 최적화된 편집모드와 공유 및 보기에 편리한 읽기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또 별도의 저장버튼 없이 자동 저장되며 doc, hwp, txt와 같이 PC에 저장된 파일 불러오기가 가능하며 같은 문서를 친구와 함께 편집 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07년 3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공개 일주일 만에 사용자 1만 명을 넘어 현재에는 11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만여 개의 게시물이 이글루스, 티스토리 등 블로그로 내보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위성지도 서비스 업체인 '콩나물닷컴'에서는 스프링노트를 고객센터 페이지(congnamul.springnote.com)로 활용하고 있으며 국내 무료 웹 게시판 소프트웨어인 '제로보드'의 매뉴얼 노트(zbxe.springnote.com)로도 쓰이고 이있다.

최근에는 노트 생성 및 멤버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그룹노트 기능을 개선했으며 한 아이디로 여러 개의 개인 노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멀티 노트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가독성이 좋은 읽기모드 및 댓글 기능 생성, 개인노트와 그룹노트 리스트 관리 및 업데이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등도 추가됐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 '스프링노트' 10만 회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