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MID용 CPU 인텔 vs ARM


최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인터넷기기(MID)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인텔과 ARM의 MID용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을 비교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ARM은 7일 자사 '코어텍스(Cortex)-A8' 프로세서와 인텔의 '아톰(ATOM)' 프로세서 간 성능을 비교한 결과를 동영상으로 선보였다.

ARM의 500MHz 코어텍스-A8 프로세서(9.37초)는 800MHz의 아톰 'Z510' 프로세서(8.05초)보다 웹브라우저 페이지 평균 로딩속도가 1.3초 정도 늦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코어텍스-A8을 800MHz로 환산할 경우 속도가 6.44초로 아톰보다 빠르다고 할 수 있다는 것.

1.3~1.6초 가량의 시간은 일반 사용자들이 체감하기 어려운 정도다. 오랜 사용시간을 요구하는 MID는 성능 못지않게 소비전력이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된다. ARM 측은 "높은 전력을 소모하는 PC 부문의 '강자' 인텔보다 휴대폰 등 모바일 영역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ARM이 우위에 있다"고 주장했다.

PC용 CPU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최대 반도체 기업 인텔은 막강한 영업·마케팅 기반을 갖추고 있어, ARM과 인텔 간 MID용 프로세서 시장에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고 있다.

권해주기자 postma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V]MID용 CPU 인텔 vs ARM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