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로텔 "올 IPTV 가입자 목표는 135만 가구"


하나로텔레콤이 SK텔레콤과 공조 체제를 굳건해 결합상품 시장의 주도권을 갖겠다는 야심찬 준비를 하고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내 맘대로 즐기는 하나TV‘라는 콘셉트로 지난 2006년 7월24일 주문형비디오(VOD)방식의 TV포털 서비스 ’하나TV‘를 시작했다. 2008년 1월 말 기준으로 가입자수는 85만이다.

하나TV는 영상 압축 기술의 일종인 H.264 코덱기술을 활용하고, 스트리밍 방식이 아닌 다운로드 앤 플레이(D&P) 방식으로 VOD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2Mbps 정도의 대역폭을 지원하는 초고속인터넷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TV는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상품정보를 골라 볼 수 있는 '하나TV 쇼핑' 서비스와 함께, 자녀의 과다한 TV시청을 막기 위한 '자녀시청 시간설정' 기능도 제공한다.

또 하나TV의 '날씨정보'에서 관심지역을 설정해 놓으면 현재 날씨와 예보를 볼 수 있다. 리모콘으로 즐기는 캐주얼게임 15가지는 물론 하나TV 고객끼리 네트워크로 연결하면 '맞고'나 '세븐포커' 등의 게임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IPTV의 성공을 위해 사업자들이 역점에 두는 것이 바로 쟁력 있는 콘텐츠 확보 여부다. 하나로텔레콤은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인 월트디즈니 텔레비전과 소니픽쳐스, 20세기폭스, 유니버설스튜디오, 쇼박스, 내지오그래픽, 등 국내외 270여개 콘텐츠 사업자와 계약을 체결해 약 7만여 편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헐리우드 최대 영화사인 워너브라더스와 소니 픽쳐스 텔레비전 인터내셔널(SPTI)과는 추가 계약을 맺고 모든 신작 영화를 홈비디오 및 DVD 출시와 동시에 서비스하며, CJ엔터테인먼트의 최신영화는 극장 종영 1개월 후 홈비디오보다 빨리 제공한다.

하나TV 서비스와 초고속인터넷, 전화를 모두 제공하는 TPS에 가입하면 3년 약정의 경우 셋톱박스 임대료가 무료이고 각 상품마다 20%씩 할인된다. 이 경우 하나TV는 월 8천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IPTV법안 법제화와는 별도로 하나TV 서비스를 먼저 시작한 하나로텔레콤은 이미 KT나 데이콤 등 다른 유선 통신사업자들에 비해 IPTV 서비스 선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하나TV 가입자 중 90% 이상이 3년 이상 약정 가입자이고, 하나TV 가입자 중 60%는 하나로의 100Mbps급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IPTV법 시행으로 실시간 방송이 도입되더라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하나로텔레콤은 향후 TV뱅킹과 위치기반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이고 생활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확충할 계획이다.

특히 SK텔레콤의 무선 서비스(이동통신, 위성DMB)와 하나로의 유선 서비스간 결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주목된다. 하나TV 의 올해 가입자 순증 목표는 50만 가구 정도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로텔 "올 IPTV 가입자 목표는 135만 가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