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지원 "광역단체장들 4대강 찬성한 것 아냐"


전현희 "기존 4대강 사업은 반드시 중단돼야"

민주당이 광역단체장들 4대강 찬성 보도에 대해 '오보'라며 민주당 입장이 변하지 않았음을 강조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5일 오전 고위정책회의에서 "기존 4대강 사업에 대한 민주당의 일관된 입장은 변함이 없다. 일부 보도에서 민주당 출신 광역단체장들이 찬성하고 있다는 식의 보도가 있는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무조건 반대는 아니지만 찬성도 아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도 같은 생각이다. 대형보나 준설, 기타 사업은 재검토를 하겠다는 것이고 나머지 부분은 계속 사업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토해양부에 대한 불만도 토로했다. 박 비대위 대표는 "국토해양부는 위협적 공문을 보내 '할 것이냐, 말 것이냐' 이분법적 논리로 위협하더니, 또 한번 보도자료를 통해 오보를 내게 했다. 국토해양부에서 이런 일을 지속하면 용서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김진애 4대강 사업위원회 간사 역시 "충남에서 국토해양부에 보낸 공문에는 '당분간 대형공사를 중단할 것, 보와 대형 준설을 중단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하지만 국토해양부 자료에 따라 어제 많은 오보가 나갔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이 지난 4일 4대강 사업 대안을 제시한 것에 대해서도 '찬성'으로 선회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전현희 대변인은 5일 오전 국회 브리핑에서 "민주당의 대안은 환경재앙을 야기하는 MB정부의 기존 4대강 사업방식에는 반대의사를 분명히 하되, 국민과 대한민국을 위해 꼭 필요한 친환경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민주당은 운하를 염두에 둔 대형 보 건설과 대규모 준설 등 MB 정부의 기존 4대강 사업은 분명히 반대한다. 이번 민주당 대안은 강물은 흘러야 한다는 국민들의 염원을 반영한 것"이라며 "보 건설 등으로 강물 흐름을 차단하는 기존 4대강 사업은 반드시 중단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원 "광역단체장들 4대강 찬성한 것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