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졸업입학 특집]내 손안의 영화관 PMP, 어떤 것 있을까


상급학교에 진학하며 등하교 시간이 길어진 학생들에게 '시간 때우기용'으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가 인기다.

특히 PMP는 메가스터디, 이투스 등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동영상 강의도 내려받아 볼 수 있어, 분초가 아까운 고등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습형 PMP 대표 브랜드…맥시안 L900

학습용 PMP의 기본 자격은 일단 '동영상 강의'에 강해야 한다는 것. 그런 점에서 맥시안의 'L900'은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다빈치 칩을 탑재해 H.264 메인 프로파일을 비롯한 웬만한 고화질 파일은 쉽게 재생할 수 있다.

최근 동영상 소스가 고선명(HD)화하는 추세에 맞춰 HD 동영상 파일도 별도 변환 과정 없이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6대 9 와이드 스크린도 지원하며 5.1 돌비디지털 채널 음향으로 뚜렷하고 깊은 음색을 낼 수 있다.

최대 80GB의 대용량 저장장치를 갖춰 동영상 강의 수십개를 한꺼번에 저장해 놓을 수도 있다.

알케미칩을 탑재한 다른 PMP에 비해 중앙처리장치(CPU) 구동 속도가 느린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만한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을 갖춘 제품을 만나보기도 힘들다.

가격은 34만9천원(40GB 제품)과 39만9천원(80GB 제품).

◆UMPC를 넘본다…디지털큐브 아이스테이션 U43

동영상 시청 뿐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을 즐기고 싶다면 다재다능한 'U43'이 제격이다.

무선랜과 고속 하향패킷 접속(HSDPA) 을 지원하고 있어, 무선랜이 가능한 지역이나 지하철에서 인터넷을 맘대로 사용할 수 있다. 자체 웹 브라우저인 '정글'을 이용해 이전 모델들보다 웹서핑 속도를 현격하게 올렸다.

인터넷 기능을 이용하면 '증권거래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대학생 '단타족'들에게도 필수 아이템이다.

학습 기능도 빼놓지 않고 들어간다. 사전 프로그램 '기가딕(GIGA DIC)', 번역기능 '아이트랜스(i-TRANS)'를 이용해 자막이나 영문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다.

다양한 부가프로그램으로 워드문서, 파워포인트 문서, 한글 문서 등 각종 문서와 사진, 그림 등을 볼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모델을 구입하면 차량 운전시 내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 기능도 충실하다. 동영상 엔진인 'DVE(Dynamic Video Engine)'로 Divx, Xvid는 물론 MPEG4와 WMV9 파일까지 지원한다. 또 SRS WOW HD 음향을 탑재해 실감나는 3차원 입체 음향을 들을 수 있다.

스탠더드·전자사전·내비게이션 팩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40만~50만원대.

◆충실한 성능으로 승부한다…코원 A3

외형보다는 성능이 중요한 소비자라면 코원의 'A3'가 제격이다.

A3는 독일의 하드웨어 리뷰 잡지 'MP3 플래시'가 애플의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제치고 최고의 PMP로 인정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코원의 첫 다빈치 칩 탑재 PMP A3는 동영상 재생에 큰 강점을 보인다. 그리고 음향 프로그램 '제트오디오'로 이름을 날렸던 코원인 만큼 동영상 음향도 탁월하다.

MP3, WMA, OGG, WAV, FLAC, APE, AC3 등 다양한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며, 10밴드 이퀼라이저와 사용자 임의대로 음장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제트이펙트(JetEffect)'로 소리에 깊이를 더했다.  한국의 DMB, 일본의 원세그(1SEG), 유럽의 DVB-T 등 전세계 모바일TV 방송을 지원하고 있어, 해외여행이 잦은 소비자들이라면 꼭 챙겨 갈 만하다.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의 문서를 열람할 수 있으며, TV out 단자를 통해 TV에 연결하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거나 큰 화면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34만9천원(30GB 모델)과 41만9천원(60GB 모델).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졸업입학 특집]내 손안의 영화관 PMP, 어떤 것 있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