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인미디어, '지식거래'로 돈번다…레포트월드


 

블로그, 카페, 미니홈피 등 1인 미디어를 운영하면서 홈페이지 링크만 잘 해도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대학 레포트 전문사이트 레포트월드(대표 권혁일 www.reportworld.co.kr)는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1인 미디어 운용자에게 판매수익의 일부를 지급하는 RPS(Reportworld Profit Share program) 서비스를 하고 있다.

1인 미디어 운용자들은 레포트월드 RPS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홍보를 신청한 뒤 자료목록을 블로그 등에 링크하면 편리하게 지식거래에 동참, 판매수익의 20%를 받을 수 있다.

회사측은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에서 인터넷 1인 미디어 활동이 활발한 만큼 이들을 활용한 지식거래사이트 홍보는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레포트월드를 운영하는 지커뮤니케이션의 권혁일 대표는 "레포트월드에서 거래되는 하루 보고서 거래량은 1만건에 이른다"며 "1인 미디어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식거래사이트 업계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0년에 설립된 지커뮤니케이션은 레포트월드를 운영, 지난 해 상반기와 하반기 모두 논문·리포트 서비스 분야에서 순방문자 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리포트만 전문적으로 취급할 뿐만 아니라 한편으로는 전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레포트월드의 회원수는 160만 여명, 하루 방문자수 17 만 명을 기록하는데, 이는 국내 대학생 수가 240만 명(2005년 기준, KDDI 제공)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대학생 14명 중 1명이 매일 레포트월드를 방문하고 있는 셈이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인미디어, '지식거래'로 돈번다…레포트월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